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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를 제어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1. 시스템 s/w(관리 프로그램) <-> 응용 s/w(게임, 카톡)
2. 자원을 관리한다 :
- h/w : cpu 메모리 i/o
process - 실행중인 프로그램
prcoessor - 처리하는, cpu 중앙처리장치
- s/w : system software, game etc
3. 사용자의 편이성
4. 초기 -> rom
현재는 -> ram으로 올리는데, 디스크는 이제 rom역할을 하면서 디스크에 있는 것을 램에 올리면 boot strapping loader 보 -> 주 올리는 방식. rom은 아직도 사용한다.
memory = read only memory 전원이 있는 없든 계속 유지 비휘발성, random acess memory 임시저장 휘발성.
펌웨어 = 기계 + sw -> rom
램에 프로그램을 올리면 process 실행중이다.
주 기억장치, 보조 기억장치
rom안에 있는 기초 필요한 것들 : post(자기자신 점검), rom-bios, bootstrapping(c drive에 있는 것을 boot하는 역할)
basic input out system bios
5. ms-windows - close system
unix, linux - open system c language
단일 프로그래밍, 다중 프로그래밍(필요한 요소, 처리량, 신뢰성, 반환시간 turn around time, 가용성 == bench mark)
프로세스 스케줄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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