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알고리즘에 대한 흥미가 더더욱 해지 는 것 같다. 

학원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sts4버전를 다운로드해서 사용을 했는데 유난히 나한테만 프레임이 sts3또는 이클리습보다 무거웠던 점이 기억이 난다. 그래도 프로젝트 중간에 바꾸기 싫어서 2초 로딩 시간을 감안하면서 개발을 했는데 수료 후 취직 준비하면서 공부할 때 다시 eclipse로! 그래서 기존에 사용했던 dark theme이 없었는데 오늘 다시 다운을 받았다. 확실히 dark theme이 변수 클래스 칼러가 명백히 다르고 조끔 있어(?) 보이기도 하건 같다. 

 

 

1. 입력된 숫자 개수 출력 

1. 숫자를 입력받아 0~9까지 숫자의 개수를 출력하는 알고리즘

2. 내가 처음 코딩했을 때는(주석 부분) 이상하게 첫 번째 결과가 나왔는데 보니까 기존에 arr가 생성될 때 값이 없으면 0으로 초깃값이 있어서 값이 없으면 0의 개수가 올라갔다

3. 29번의 while문 처럼 n % 10의 나머지 수를 ++해주기

 

 

2. 구구단

1.구구단 같은 경우에는 너무 많이 했던 예시라서 비교적으로 쉬웠으며, printf의 사용법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던 계기

2.  * =를 표시하고 싶으면 %앞에 추가하고, 3가지의 값을 출력하니 ,로 구분짖기

 

3. 별모양

1. 핵심은 두 번째 포문에서 별을 언제까지 출력해야 하는지의 여부를 결정해주는 2번째 조건을 써주는거

2. 행이 증가하면 별의 숫자도 하나씩 증가, 즉 j를 i 보다 작거나 같을 때까지 *를 찍어주는기

 

 

4.별모양2

1. 별이 없는 칸도 같이 출력을 해야 되는 알고리즘

2. 배열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서 두 개 포문의 조건은 똑같이 지정해준다

3. 행이 내려갈 수 록 빈칸이 하나씩 추가되니 조건을 j < i

 

 

5. 별모양3

1. 별 모양 2랑 똑같은 방식, 이프문 조건만 다를 뿐

2. 주석으로 처리된 조건도 똑같은 역할을 하지만 i < number - (j +1) 조건이 더 정리가 잘 되는 것 같아서 사용했습니다

 

 

6. 제곱

1. 숫자 2개를 입력, 첫 번째는 숫자 두 번째는 제곱

2. for문를 1로 시작해야 하고 result를 n으로 계속 곱하기

 

 

7.  3 6 9 게임

1. 3 6 9가 나오면 짝한번, 두번 나오면 짝짝 두번 하는 알고리즘

2. 입력받은 수는 몇 번째까지 실해하는지 

3. cnt값은 스태틱 메소드 getNum에서 결정

4. getNum 파라미터의 값의 나머지가 3 6 9 이면 리턴하는 값을 +1, while문은 0되기까지 계속

5. cnt값이 만약 0이면 그냥 숫자 출력, 아니면 cnt의 계수만큼 짝 출력! 

 

지금 보면 엄청 간단한 알고리즘인데 getNum메소드를 잘 못 구현해서 무한루프 때문에 삼십분정도 헛고생 했네요.. 

근데 해결하면 느끼는 성취감이 개발자의 큰 매력인 것 같아요. 금요일까지 기초 끝내고 빨리 백준으로 넘어가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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