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를 제어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1. 시스템 s/w(관리 프로그램) <-> 응용 s/w(게임, 카톡)

2. 자원을 관리한다 : 

- h/w : cpu 메모리 i/o

process - 실행중인 프로그램

prcoessor - 처리하는, cpu 중앙처리장치

- s/w : system software, game etc

3. 사용자의 편이성

4.  초기 -> rom

현재는 -> ram으로 올리는데, 디스크는 이제 rom역할을 하면서 디스크에 있는 것을 램에 올리면 boot strapping loader 보 -> 주 올리는 방식. rom은 아직도 사용한다. 

memory = read only memory 전원이 있는 없든 계속 유지 비휘발성, random acess memory 임시저장 휘발성. 

펌웨어 = 기계 + sw -> rom

램에 프로그램을 올리면 process 실행중이다. 

주 기억장치, 보조 기억장치

rom안에 있는 기초 필요한 것들 : post(자기자신 점검), rom-bios, bootstrapping(c drive에 있는 것을 boot하는 역할)

basic input out system bios

5. ms-windows - close system

unix, linux - open system c language

단일 프로그래밍, 다중 프로그래밍(필요한 요소, 처리량, 신뢰성, 반환시간 turn around time, 가용성 == bench mark)

프로세스 스케줄링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중 프로그래밍 방식에서의 시간  (0) 2020.03.12
운영체제 시스템의 성능 평가 척도  (0) 2020.03.11
IP 주소(3/11/2020)  (0) 2020.03.11
Checked vs Unchecked  (0) 2020.03.05
Git  (0) 2020.03.04

+ Recent posts